Press release

HOME > GA News > Press release
2009.06.05 GTB뉴스
zoomok Hits:249
2014-04-30 14:15:55

(주)GALED 전기선 대표 

 

[앵커]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 경영 신화를 창조하고 있는 도내 기업과 기업인들을 소개하는 연중기획 .

LED 가로등 분야에 세계 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.외에서 한국의 빛을 밝히고 있는 주식회사 GALED(지에이엘이디) 전기선 대표를 만나봅니다.정영훈 기자가 취재했습니다.

 

[리포터]형형 색색으로 빛나는 LED가 관람객들을 유혹합니다.LED는 전구에 수은 대신 반도체를 사용해 빛을 내는 첨단 에너지로, 전력소비가 일반 형광등의 30~40%수준입니다.가까운 미래엔 백열전구를 모두 대체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.국내외 230개 기업이 참가한 올해 빛의 축제에서 원주지역의 한 기업이 LED 가로등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.GALED는 지난 2004년부터 LED 개발에 착수해 현재 경기도와 부산, 대구 등 주요도시에 가로등 LED 뿐만 아니라, 터널등과 집어등까지 생산하고 있습니다.

 

[인터뷰][전기선 대표 /(주)GALED]063435"티비에 LED가 있잖아요. 우리가 보고 식별할 수 있는 것은 빛이 들어가는데 빛이 들어가는 것은 모두 LED가 적용된다.."

 

[리포터]LED TV를 제외한 국내 LED기술력은 선진국의 70~80% 수준.LED의 발열을 처리하는 기술 경쟁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.GALED는 지난 2004년부터 방열 기술에 연구와 투자를 거듭해 이미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.지난해 정부가 LED산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선정하면서 각 지자체의 가로등 교체사업과 맞물려 주문이 폭주하고 있습니다.

 

[인터뷰][전기선 대표/ (주)GALED]064127"적극적으로 저탄소 녹색성장 사업에 이걸 끼워놓아서 너무 좋았죠. 너무 행복했죠.그 발표가 터널안에 빛을 찾아서 해매던 저희는 바깥에 환한 빛이 들어오는 거예요."

 

[리포터]올해부턴 카타르와 쿠웨이트 등 중동지역에서 자사제품인 가로등 LED의 시범 테스트가 진행중입니다.LED산업의 세계 시장은 오는 2012년 17조원대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.첨단 기술의 각축장에서 3년 남짓한 소기업이 어깨를 나란히 하는 건 이례적입니다.

 

[인터뷰][전기선 대표/(주)GALED]110741"저희 가로등이 세워지는 곳은 다 어두운 곳이 밝혀지는 곳이잖아요. 그것도 여러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. 저희가 가는 곳은 밝다..불도 밝지만 저희와 닿는 모든 기업이든 이웃이든 좋은 그런 것도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."

 

[리포터]조그마한 강원도 벤처기업이 빛의 혁명인 LED를 이용한 행복한 빛의 전도사로서 꿈을 펼쳐가고 있습니다.

GTB뉴스 정영훈입니다.정영훈 pobi1020@igtb.co.kr  

닫기